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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플레이션 시대에 사람들이 몰리는 '코스트코' 기업분석 및 매력
    기업분석 2022. 7. 9.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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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가가 계속해서 오르고 있다.  미국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동기 대비 8.6% 상승했는데. 이는 지난 41년간 가장 높은 수준이었죠. 이렇게 이례적인 물가 상승에 소매유통 업체들의 실적이 줄어들고 있고 소비자들은 마진율이 높은 사치재 구입을 줄이고 있다.

    소매 유통 업계가 인플레이션으로 고전하는 가운데, 홀로 성장을 이어 나가고 있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코스트코'인데. 코스트코는 올해 1분기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성적으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코스트코의 매력도가 더욱 증가했다고 말하는데 코스트코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자



    코스트코의 에 대해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되는 창고형 소매업체이다. 전세계에서 월마트 다음으로 가장 큰 소매 업체이며  2019년 매출액 기준 미국에서 14번째 큰 기업이다.


    1983년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운영을 시작.

    1993년 10월, 코스트코와 1976년부터 회원제 할인매장의 선구자 역할을 한 프라이스클럽이 합병되면서 프라이스/코스트코가 되었다

    그 후 1997년 1월, 창고형 할인매장이 아닌 프라이스엔터프라이즈가 분리되면서, 코스트코 컴퍼니로 바뀌었고,

    1999년 8월 30일, 델라웨어에서 워싱턴으로 재통합하면서 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COST"라는 심벌로 나스닥에 상장되었다

    2019년 코스트코는 전세계 12개국에 785개 매장을 가지고 있다.

    맴버쉽 회원수가 1억550만명.
    연매출 1,632억달러


    코스트코 사업 모델

    코스트코의 사업모델은 두가지 입니다
    1) 연회비 매출
    2) 대용량 상품판매

    연회비 매출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되면서 매년 연회비를 받고 있다.

    대용량 상품판매
    코스트코는 창고형 매장이다보니 상품의 패키지가 대용량이고 일반적인 소매업체에 비해 다양성은 떨어진다. 그렇지만 다양성보다는 대용량 상품을 취급하면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상품의 단가를 낮출수 있다.



    코스트코 멤버십

    코스트코 회원은 비즈니스, 골드스타,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및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로 나뉩니다.

    비즈니스 회원권은 사업자를 위한 것이며, 골드스타 회원권은 개인용으로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시는 개인을 위한 것입니다. 모든 회원권은 가족 카드 1매가 포함됩니다.



    한국에는 16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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