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도전의 역사와 덩크로우 범고래 댄스화기업분석 2023. 4. 12. 15:43728x90반응형
운동화의 브랜드파워를 자랑하는 나이키. 패션과 스포츠 웨어로 유명한 나이키의 역사와 경쟁력에 대해 알아본다
나이키는 미국의 스포츠 용품 브랜드이다. Just do it이라는 문구로 마케팅으로 유명한 회사인데 대표적인 상품은 운동화이다. 그 중에서 에어 조던이 엄청 핫했었다.나이키 역사
나이키는 1964년 설립하였다. Blue Ribbon이라는 브랜드를 걸고 런닝화 판매를 진행하였으며 1971년 회사 이름을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본받아 브랜드 명을 나이키로 변경후 자체 신발라인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우리에게 굉장히 익숙한 Cortez라인업을 1970년에 출시하며 미국 전역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고 전세계적으로 한번쯤 들어봤을만한 브랜드가 되었다. 이를 기반으로 수년간 나이키는 스포츠 의류를 기반으로 장비와 악세사리등을 포함하여 제품라인을 확장하게 된다.나이키 브랜드의 혁신과 성능
나이키 사명에는 세계 모든 운동 선수들에게 영감과 혁신을 가져다 주는 것이라고 한다. 기술수준이나 능력에 관계 없이 모든 사람들이 운동선수라는 것에서 시작한다고 하는데 이게 나이키 브랜드의 컨셉이고 퍼포먼스로 보여줬기 때문에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가 되지 않았나 생각된다.나이키의 성공 방정식 -
JUST DO IT
사업에 맞지 않는 사람들
전략보다는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사람이 많았다.
오합지졸인 그들
단, 그들은 아디다스를 싫어했다.
그래서 아디다스의 에어백 아이디어를 거절했다는 소식을 듣자 나이키는 에어 시리즈를 출시해서 성공을 거둔다.
그들의 성공 방정식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절대 안한다. 그만둔다라고 안한다.
그냥 JUST DO IT
성공은 그냥하면 되는 것이 아닐까?728x90반응형'기업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윈의 알리바바 그룹의 역사와 기업 경쟁력 분석 (0) 2023.04.14 벤처 투자의 전설 손정의가 이끄는 소프트뱅크 역사 및 경쟁력 (0) 2023.04.13 동서식품의 기업 경쟁력 - 국내 커피믹스 시장의 95%를 장악 (0) 2023.04.11 현대차 역사 히스토리 - 자동차 정비공장으로 시작한 현대자동차 (0) 2023.01.17 IKEA 이케아 역사 및 성공 요인 - DIY 조립식 가구와 대량 생산 방식으로 원가 절감 (0) 2023.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