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혁신 계획 발표 - 향후 3년간 중국 매장 50% 증설기업분석 2022. 11. 8. 08:27728x90반응형
스타벅스는 9월 13일 투자자의 날를 개최하고 전례없는 혁신 계획을 발표한다. 스타벅스의 혁신 계획은 무엇인지 요약 정리한다.
향후 3년 간 매출 성장률 10~12% 목표
스타벅스는 2023~2025년 향후 3년간 연매출 성장률 목표를 10~12%로 상향 제시했다. 글로벌 직영 동일점포 매출 성장률 목표를 7~9%, 중국은 코로나 충격이 완화되는 2025년 4~6% 성장 회복을 가정하고 목표를 수립했다.배당 및 자사주 3년간 재원 200억 달러 계획
배당 경쟁력 제고 일환으로 배당성향 50%, 배당수익률 세전 연 2%를 목표로 제시하였는데 이는 과거 3년 평균 배당수익률 1.76% 대비 양호한 수치이다.글로벌 매장 2025년 45000개,
2030년 55000개로 확대 예정
향후 3년간 글로벌 매장 연평균 성장률7% 목표 제시, 2022년 상반기 34948개 매장에서 2025년 45000개로 증가 계획을 제시했다.중단기 성장 동력 핵심은 미국 시장
현재 미국의 1.6만여개 매장에서 2025년에는 1.8만개로 2천여개의 매장을 순증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직영 라이선스 배달 픽업 드라이브스루 등 전용 매장 형식을 더욱 다양하게 확장해 갈 예정이다. 연 매출 성장률은 3~4%를 전망하며 2023년에 4.5억 달러를 매장 운영 효율화, 자동화 목적에 적합한 디자인 등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기존 매장 경쟁력 제고도 진행할 계획인다.중국 매장은 3년간 50% 순증으로 9천여개 목표
중국 직영 매장은 현재 6천여개에서 2025년 300여개 도시에 9000여개 매장으로 공격적인 증설 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3년간 50% 증설하는 것으로 코로나 위기로 중국 사업부가 타격을 받고 있음에도 장장기 도약을 준비하는 결단력이 확인된다. 중국의 고급 커피시장이 과저 3년간 연 평균 11% 성장 대비 향후 3년간 연평균 23%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이를 뒷받침한다. 중국 직영 매장의 디지털 결제 비율은 40%로 미국의 25%보다 압도적으로 높으며 등록 회원수도 85백만명으로 미국의 27백만명보다 많다.
링크. 40년만에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스타벅스의 성장 요인스타벅스를 성장시킨 하워드 슐츠.
하워드 슐츠는 최고의 세일즈맨 출신이였다.
1975년 복사기 판매업체인 제록스에 취직한 후 3년 만에 최고의 영업능력을 인정 받는다. 1979년 하마플라스트라는 가정용품 업체에 부사장으로 영입됐었고, 1981년에 우연히 스타벅스를 알게 됐었다. 당시 매장이 11개밖에 되지 않던 스타벅스의 마케팅 담당 이사로 이직했다.
스타벅스를 고객들이 매장에서 편안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페로 탈바꿈하려 했다. 하지만 기존 경영진이 거부하자 따로 독립했다가 1987년 매물로 나온 스타벅스를 인수해 1990년대 중반 연간 40~60%의 초고속 매출 신장을 이뤘고, 1992년에는 미국 뉴욕증시 나스닥에 상장시켰다.728x90반응형'기업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페이스북) 대규모 정리해고 발표 - 인원 감축 이유 (1) 2022.11.10 넷플릭스 광고지원 요금제 기대 - 구독자 증가와 광고 수익까지 (1) 2022.11.09 방탄소년단 (BTS) 없는 하이브 기업 히스토리 - 23년 BTS맴버 순차적 입대 예정 (3) 2022.11.04 트위터 인수 완료 후 광폭 행보 - 일론 머스크의 계획은? (0) 2022.10.31 포스코그룹 역사 및 미래 산업 - 이차전지 핵심소재 투자 (0) 2022.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