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송도 삼성 바이오로직스 제4공장 가동 소식 및 투자 계획
    기업분석 2022. 10. 12. 08:50
    728x90
    반응형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1일 삼성바이오로직스 제4공장 준공식에 참석했다. 삼성 바이오로직스의 생산 능력과
    바이오 의약품 미래
    에 대해 알아본다






    삼성 바이오로직스 제4공장

    인천 연수구 삼성바이오로직스 송도캠퍼스 제4공장은 세계 최대 바이오 의약품 생산 시설로, 생산 능력이 24만L에 달한다.

    4공장의 부분 가동으로 삼성은 바이오의약품 생산 능력 총 42만L를 확보해 바이오의약품 위탁 개발·생산 분야 글로벌 1위를 달성하게 된다. 4공장이 정상 가동되는 2023년에는 생산 능력을 60만L까지 확보하게 된다고 삼성은 설명했다.

     





    4공장 건설 공법

    4공장의 건설에는 총 2조원이 투입됐으며, 연면적 약 21만㎡로 축구장 29개 규모다. 삼성은 주요 공정을 동시 진행하는 병렬 공법을 활용해 공기를 크게 단축했다.

    통상 공장 건설에는 4년이 걸리는데, 병렬 공법으로 착공부터 가동까지 23개월 만에 마무리했다.






    생산 유발효과 및 고용 창출 효과

    4공장 생산 유발 효과는 5조7,000억원, 고용 창출 효과는 약 2만7,000명으로 추산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4공장 건설로 직원 1,850명을 신규 채용해 전체 임직원 수가 4,400명을 넘어섰다.









    링크. 삼성로직스 바이오 위탁 위약품

     

    삼성 바이오 로직스 기업 분석 - 바이오 위탁 의약품의 생산기지

    코로나 팬데믹으로 우리나라 제약 산업은 크게 성장했다. 코로나19 백신을 위탁 생산하거나 자체적으로 개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인했는데 삼성 바이오 로직스는 글로벌 백신의 허

    hyyoche.tistory.com


    삼성 바이오 로직스는 주로 바이오 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한다

    CMO사업
    CMO는 바이오의약품 개발은 수행하지 않고, 의뢰받은 바이오 의약품의 생산만 대신해주는 사업이다

    CDO사업
    2018년부터 CDO(Contract Development Organization)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바이오의약품을 단순히 위탁 생산하는 CMO와 달리 CDO는 생산과 함께 개발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 바이오 사업 투자 계획

    2032년까지 바이오 사업에 7조5,000억원을 투자해 11만평 규모의 제2 캠퍼스를 조성하고, 이곳에 공장 4개를 추가로 건설할 예정이다.

    삼성은 이번 4공장에 이어 5공장, 6공장 건설도 추진한다. 생산 능력과 기술을 고도화해 ‘압도적 세계 1위’ 경쟁력을 확고히하겠다는 목표다.





    삼성 바이오로직스
    미국 생산 공장 설립 검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일찍이 텍사스주, 캘리포니아주, 노스캐롤라이나주, 인디애나주 등을 후보지로 미국 생산 공장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 지난 6일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이재선 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개발사업(CDO) 개발팀장 상무는 미국 바이오 제조 행정 명령에 대해 "삼성바이오로직스도 이에 대응해 해외 플랜트 건설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바이오 제조 행정 명령


    미 백악관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지속가능하고 안전하며 안심할 수 있는 미국 바이오경제를 위한 생명공학·바이오 제조 혁신 증진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미국 정부는 행정명령 이행을 위해 20억 달러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겠다는 계획이다. '자국 내 생산' 원칙을 명시한 독소조항이 포함되면 미국 업체에만 보조금을 주는 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데, 이 경우 모더나 백신을 생산하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노바백스 백신을 만드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삼성 바이오로직스
    바이오 의약품 생산 능력 세계 1위 달성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공격적인 투자로  출범 10년만에  바이오 의약품 생산 능력 1위를 달성했으며  현재 글로벌 20대 제약회사 중 12곳을 고객사로 유치해  바이오 의약품 의탁 생산을 하고 있다

    삼성은 바이오를 반도체에 버금가는 미래 먹거리 로 육성하기 위해 공격적인 투자를 지속하는 한편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 확대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있다





    삼성 바이오에피스


    현재 글로벌 시장 6개 바이오 시밀러 제품을 시판 중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앞으로 제품 파이프라인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수준으로 사업을 키워 나갈것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개발한 바이오시밀러가 지난해 해외에서 1조 5000억 원에 육박하는 판매고를 올렸다. 항암, 항염 치료제 위주로 구성된  파이프라인을 앞으로 안과, 희귀질환, 골다공증 등 난치병 분야 등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728x90





    삼성 바이오로직스 100%자회사
    삼성 바이오에피스


    삼성그룹이 바이오젠의 삼성바이오에피스 지분을 전량 인수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바이오젠이 보유한 삼성바이오에피스 지분 50%를 2조7천억원에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인수대금은 약 3조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하였으며 삼성 바이오에피스는 삼성 바이오로직스의 100% 자회사가 된다.



    삼성 바이오에피스까지 자회사로 편입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1위를 목표로 열심히 달리고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