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수익성 향상 방향 및 전망 - 계정 공유 단속
    기업분석 2022. 10. 21. 09:04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가 최근 수익성 향상을 위해 여러 대안을 내놓고 있습니다. 어떤 대안이 있고 실제로 수익성을 향상 시킬수 있을지 전망해 봅니다.







    넷플릭스 개정 공유 단속


    넷플릭스가 구독자 확보를 위해 구독자 간 계정 공유를 단속할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를 막기 위해 이미 계정을 공유하고 있던 사람이 새로 구독을 시작할 때 이전 프로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계정 이전 기능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는데 구독자 확보를 위해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고, 계정 공유까지 단속하는 넷플릭스가 수익성을 높일 수 있을지 주목된다.








    광고 요금제 도입

    넷플릭스는 11월부터 '5500원 광고 요금제'(한국 기준)를 시행하겠다고 예고했다. 현재 넷플릭스 멤버십 요금은 광고를 보지 않고 월 9500원에서 17000원까지인데, 광고를 포함한 저가형 요금제를 내놓은 것이다.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 12개국에서 광고형 요금제가 출시된다. 이같은 요금제로 인해 경제 하락기임에도 넷플릭스 구독자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 실적


    넷플릭스는 22. 3분기 구독자 수가 2분기 대비 241만명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를 두 배 뛰어넘은 수치로 3분기 기준 전체 구독자 수는 2억2309만명에 달했다. 이날 넷플릭스는 22.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79억달러(약 1조2812억원)라고 밝혔다.








    넷플릭스 경기침체에도 성장하는 이유


    넷플릭스는 침체를 벗어난 이유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언급하면서 한국 콘텐츠 성과를 언급했다. 넷플릭스는 18일 주주 서한을 통해 올해 비영어 콘텐츠 최초로 에미상을 받은 '오징어 게임'과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언급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경우 28개 국가에서 비영어 콘텐츠 주간 시청률 1위를 기록했고 공개 첫 한 달 동안 4억2000만 시간 시청됐으며 역대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 하반기 인기작 '수리남'도 언급됐는데 수리남은 런칭 이후 넷플릭스에서 1억2800시간 시청됐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기업문화


    넷플릭스는 일반적인 회사와는 정반대의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다.

    1.능력있는 인재를 모으기 위한 노력
    2.솔직한 피드백을 통한 기업문화 형성
    3.통제 제거로 인한 직원의 자유와 적극성 권장






    1. 능력있는 인재

    회사 내 분위기는 가족보다 프로들이 일하는 프로스포츠팀의 개념에 더 가깝게 하려고 노력하며, 고액 연봉을 통해 모든 직책에 최고의 선수를 채우려고 합니다.

    과거에 훌륭한 직원이었더라도

    그의 능력이 회사에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면 작별 인사를 해야 한다.





    2. 솔찍한 피드백

    말을 꺼내지 않는것은, 회사의 이윤추구에 비협조적인 행위이다. 모든 사람과 최대한 많은 것을 서로 공유하는 것이 회사에 대한 신뢰감을 높일 수 있다. 구조조정, 해고의 이유, 직원의 실수, 회사의 재정 등 투명성을 일상화하는 것이 리더의 몫이라고 한다.

    말을 꺼내지 않는것은,

    회사의 이윤추구에 비협조적인 행위입니다.





    3. 직원의 자유와 적극성

    넷플릭스가 주는 자유와 책임은 결국 며칠 더 일하거나 덜 일하는게 중요하지 않다. 일만 잘하면 누구도 뭐라고 하지 않는다.

    성실한 직원은 아무리 잘해도
    평균 대비 두 배 정도 성과를 올리지만,

    창의적인 직원은 잘하면
    평균보다 열 배 성과를 낸다."


    결국 성과와 능력으로 평가받고, 직원들은 이러한 기업문화를 누리기 위해 성과를 추구하는 선순환 구조가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또한, 의사결정을 승인받을 필요가 없다. 일반적으로 상사는 직원들의 결정을 승인/거부하기 위에 존재하지만 이것은 결국 혁신을 막고 성장을 더디게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한다

    상사의 비위를 맞추려 들지 말라
    회사에 가장 이득이 되게 행동하라







    넷플릭스가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성장한 이유


    넷플릭스가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며 성장한 이유이고, 직원들에게 부여되는 자유와 책임을 통해 더욱 큰 성과를 도출해 낸다.

    직원들의 동기부여, 직원들이 구축하는 문화, 직원들의 책임을 통해 스스로 통제하는 방식으로 성장한 넷플릭스의 기업문화가 있었기에 이런 결과가 있지 않았을까?







    링크. 유튜브 망 사용료 부과 이유

    유튜브 망사용료 부과 이유 - 망사용료 법이란?

    유튜브가 적극적으로 반대하고 있는 망사용료 법이란? 무엇이며 왜 반대 하는지 알아본다 망사용료법 이란? 망 사용료란 접속료나 서비스 이용 등 다양한 이용 요금을 포괄적으로 정의하는 개

    hyyoche.tistory.com


    통신업계에서는 구글과 넷플릭스가 차지하는 국내 트래픽 비중이 34%(지난해 4분기)에 달하는 만큼 이들 양사가 망사용료법의 주요 대상이 되어야 한다고 보고 있다.









    링크. 넷플릭스 광고 포함 저가 서비스 도입 이유

    넷플릭스 전망과 실적 - 광고 포함 저가 서비스 연내 도입

    세계 최대의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가 광고를 포함하는 저가 서비스를 연내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1년 만에 가입자가 감소한 넷플릭스가 고객과 매출 기반을 유

    hyyoche.tistory.com


    1) 가입자수 하락
    넷플릭스가 1분기 유료회원이 지난해 보다 약 20만 명 이상 줄어들었다고 발표했기 때문인데요. 구독자 감소 상황에 대해서 넷플릭스 측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장기화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약 65만 명의 신규 가입자를 잃었다고 이야기했다

    2) 다양한 OTT사업 등장
    애플 TV, 디즈니 플러스, HBO 등
    다양한 OTT 사업 등장입니다.  넷플릭스가 코로나 수혜로 넷플릭스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그로 인해 많은 가입자가 생겼났다  하지만 이제는 위드 코로나로 야외활동을 허용하고 있고 더불어 많은 OTT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경쟁자가 많이 생기는것도 요인이다

    그래서 지속적인 성장 대책으로
    광고를 포함한 저가 서비스를 출시
    하려고 한다 넷플릭스 구독료가 비싸다는 지적이 많았기에 저렴한 구독료로 넷플릭스 즐길수 있게 하기 위해서 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