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스레드 트위터 비교 - 스레드 이용자 급감 원인 및 새 기능 추가
메타의 새로운 소셜미디어 스레드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 웹을 통해 스레드 이용이 가능해지고 스레드 내 검색 기능도 생길 예정인데. 지난달 기준, 1일 이용자 수가 출시 초기 대비 82% 급감하는 등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풀이된다.
메타 스레드 성공 여부는
사용자 유지할수 있는가?
하루 수천만명씩 유입될 것이라는 메타(Meta) CEO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의 기대에도 불구하고, 일주일만에 스레드(Threads) 활성이용자의 절반이 이탈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레드는 짧은 기간 막대한 규모의 사용자 유입에 큰 성공을 거뒀지만, 사용자를 유지할 수 있을지 여부에 대해서는 논쟁의 여지가 많다.
메타 SNS
스레드 THREADS 인기 1억명 돌파
트위터의 대항마라고 불리는 메타 SNS 스레드 인기 1억명 돌파한 새로운 앱이다. 인기비결이 무엇일까? 먼저 스레드는 VR이나 스마트 싱스 연결방식을 조금 접한 분이라면 들어볼만한 메타에서 많은 방법으로 계속 소통하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만든 일종의 트위터 업데이판이라고 보면 이해하기 쉬울것이다. 이래서 트위터의 대항마라고 불리는 이유는 인스타와는 다르지만 트위터처럼 텍스트 기반의 채널이고 대부분의 게시물을 보면 텍스트와 사진이나 영상이 올라와 있다. 스레드에서 과거 트위터좀 하셨다면 접근하기 편하게 되어 있다. 이로 인해 트위터 이용자 트래픽 11% 감소하였는데 아마 이쪽으로 많이 갈아탔기 때문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스레드란?
스레드 (Threads)는 대화를 구성하는 여러 메시지를 말한다. 영어사전을 보면 뜻 풀이가 실이라는 사전적 의미가 있는데 여러 대화들을 연결하는 의미를 Threads라고 한다. 이메일을 예로 들면 받고, 답변하고 다시 답변하는 여러개의 대화로 구성이 되는데 이런 것도 이메일 스레드라고 평가한다. 우라나라에는 생소한 뜻 풀이지만 여러 대화의 일련의 과정으로 이해하면 된다.
스레드 용어 정리
뭔가 다 욕같은 느낌의 용어들.. ㄷㄷ
쓰팔이 대박이네..
스레드, 가입자가 증가한 이유
스레드는 가입을 고민한 시간보다 가입을 하기 위해 걸린 시간이 훨씬 짧다는 말처럼,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이 된다는 이점이 있어 굉장히 간편하게 가입에 성공할 수 있었다.
아울러 인스타그램 계정이 여러개일 경우 계정마다 스레드 가입이 가능해, 계정의 쓰임새나 목적에 따라 스레드를 개설할 수있다는 장점도 있었다.
이러한 시스템은 개인정보 입력이나 불필요한 인증에 소요되는 시간이 굉장히 적어서, 스레드에 처음 가입하는 이용자들이 장벽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매력 포인트로 다가왔다.